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
- algorithm
- Safari Inspector
- 카카오맵클론
- alamofire
- 코딩테스트입문
- SWIFT
- HackersRank
- IOS
- 시험에자주나오는것만
- firestore
- RxSwift
- 반응형프레임워크
- UIKit
- AutoLayout
- Swift디자인패턴
- iOS앱 디버깅
- 프로그래머스
- Di
- ReactorKit UnitTest
- ARC
- 앱의생명주기
- TDD
- Swift코딩테스트
- mrc
- ios면접
- unittest
- firebase
- hackerrank
- RC
- Bubble Search
- Today
- Total
목록2024/06/18 (3)
샘성의 iOS 개발 일지
목적 원하는 모듈을 생성할 때마다 필요한 파일을 하나하나 세팅해주는 번거로움 해결하기. → 모듈에 필요한 코드를 템플릿 파일에 미리 작성해두고 tuist scaffold 명령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해당되는 모듈에 대한 파일 및 코드가 작성 됨. 준비물Tuist 폴더 안에 Templates 폴더 생성Templates 폴더의 하위 폴더로 '원하는 모듈 이름' 폴더 생성하기'원하는 모듈 이름' 폴더 안에 '원하는모듈이름.swift' 파일 직접 생성하기 파일 구조... └── Tuist └── Templates └── Domain └── Domain.swift # Domain 모듈에 대한 템플릿 전체 설정 └── Packa..
서로 연관되거나 의존적인 객체들의 조합을 만드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생성자 패턴 팩토리 메서드 패턴과의 차이점? [디자인 패턴] 팩토리 메서드 패턴객체 생성을 캡슐화 하여 ‘팩토리 클래스’를 통해 생성하도록 하는 생성 디자인 패턴 구조CreatorProduct 객체를 생성하는 메서드 정의 (protocol / class)Concrete CreatorConcrete Product를 생성하기 위한 구iossammy.tistory.com 팩토리 매서드1 팩토리 - 1 객체 생성구체적 객체 생성 과정을 하위 클래스에 구현하도록 하는 것이 point→ 메서드 레벨에서의 구체화된 인스턴스의 생성 및 구성에 대한 의존성 감소추상 팩토리1 팩토리 - 연관된 여러 종류의 객체 생성연관된 여러 종류 객체의 묶음을 구체적..
객체 생성을 캡슐화 하여 ‘팩토리 클래스’를 통해 생성하도록 하는 생성 디자인 패턴 구조CreatorProduct 객체를 생성하는 메서드 정의 (protocol / class)Concrete CreatorConcrete Product를 생성하기 위한 구체화 된 메서드를 가진 객체ProductCreator을 통해 생성될 수 있는 객체의 추상화 된 공통 Interface 선언 (protocol)Concrete Product:Product에서 선언된 Interface가 구체화 된 실제 객체 Swift 예제 코드// Productprotocol Bread { var name: String { get }}// Concrete Productstruct CreamBread: Bread { var name..